당일수술클리닉

당일수술클리닉센터

  • 치질
  • 홈>당일수술클리닉>치질

내치핵 / 외치핵 / 치열 / 치루 / 수술후주의사항


치질은 왜 생기나?

내치핵의 증상
외치핵은 통상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
1 갑자기 항문이 부어오르면서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것을 혈전성외치핵이라고 하며, 이것은 외치핵을 형성하는 혈관내에 핏덩어리가 응고되어 생겨서 옵니다.
   
2 이러한 상태가 가라앉고 나면 피부가 늘어져서 생기는 소위 피부꼬리를 형성할 수 있으며 이때 배변후 휴지로는 잘 닦여지지 않으므로 팬티가 지저분하며 간지럽기까지 합니다. 그러나 증세가 심하지 않으면 특별한 치료를 요하지 않습니다.

외치핵의 치료
> 외치핵의 치료는 심한 동통으로 참을 수 없을 때나, 외치핵이 너무 커져서 매우 불편할 때, 혹은 자주 같은 자리에서 재발할 때, 간단히 절개한 후 응고된 핏덩어리를 혈관과 함께 떼어 내는 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
   
> 이때는 입원을 요하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으며 통원치료가 가능합니다. 또한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소염제나 진통제 또는 변 완하제 등을 사용하고 좌욕을 행하면 좋습니다.

치핵은 전국민의 5% 이상에서 증세를 나타내어 고통을 주는 질환으로, 많은 분들이 치핵의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.
치핵은 증세가 나타나는 초기에 치료를 하게되면 불편함과 고통을 줄일수 있으나, 실제 그 불편함을 감수하며 살아가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. 이전까지는 치질수술에 대해 두려움과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았으나, 최근 수술방법의 발달과 외과의사의 노력으로 이제는 치질수술이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

클리닉바로가기


top